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원 둘러보기
입장권안내 항공 VR 공지사항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순천만 -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순천 관광의 또다른 재미 맛집, 숙박, 쇼핑 맛집 숙박 쇼핑

습지센터 구역

생태수도 순천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함께하세요

습지센터 구역

생태수도 순천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함께하세요

에코지오 온실(ECOGEO Greenhouse)

에코지오 온실
이전 이미지 보기
  • 에코지오 온실
  • 에코지오 온실
  • 에코지오 온실
  • 에코지오 온실
  • 에코지오 온실
다음 이미지 보기
에코지오온실은 물의 정원, 이벤트 정원, 이색정원, 야생화분재원으로 구성된 실내정원으로 일부 수목은 제주도 여미지식물원에서 기증한 것입니다.
스토리텔링

유리온실에 만들어진 열대의 정원입니다. 에코지오온실은 크게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물의 정원, 이벤트 정원, 이색정원, 야생화분재원으로 나뉘어져 있지요.

이색정원에서는 공중정원, 식충식물원, 암석원 등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수목 중 일부는 제주도 여미지식물원에서 기증한 것인데요. 여미지식물원의 식물 다양성 보호정신과 순천만의 습지 생물 다양성 보호정신은 그 생태 환경만 다를 뿐 궁극적으로는 추구하는 바가 같겠지요. 자생 생물의 보전과 보호는 잠시 동안 땅을 빌려 쓰고 있는 우리 모두가 해야 할 일이기도 하지요.

극락조화, 무늬벤자민고무나무, 하와이무궁화, 대만고무나무, 코디리네 아이치아카, 테이블야자 등과 같은 열대식물은 생김새나 이름이 이국적이면서도 화려합니다. 포토존도 준비되어 있으니 평소 볼 수 없었던 식물과 사진을 찍는 것도 새로운 재미입니다. 또 아프리카 세이셸공화국에서 자라는 희귀식물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15억 년 전 태곳적 원시림이 그대로 보존된 세이셸공화국에서 자생하는 식물 18종 250여 본이 식재되어 있습니다. 세이셸공화국은 인도양 최후의 낙원이라고 불리는 곳이며,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자연유산을 두 곳이나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진기한 동물과 식물이 풍부합니다. 파리지옥, 긴잎끈끈이주걱, 벌레먹이말, 벌레잡이제비꽃, 벌레잡이통풀 등 식충식물도 신비롭습니다. 파리지옥은 파리를 잡아먹는 식물인데, 잎 안에 감각을 느끼는 털이 있어 벌레가 2번 이상 닿으면 잎의 양쪽을 오므려 닫아 버립니다.

안쪽에서 소화액을 분비해 벌레를 잡아먹는 것이지요. 어때요, 조금 무섭나요? 식충식물은 특별한 기관으로 곤충 등 작은 동물을 잡아 그것의 양분 일부를 얻어 살아가지요. 동물을 잡는 방법에 따라 세 가지로 나누는데요, 포낭충을 가진 종류, 끈끈이주걱 같은 개폐 기구가 있는 종류, 벌레잡이제비꽃처럼 점액을 분비하는 종류가 그것입니다.

에코지오온실에서 온실재배 수목을 살펴보면서 세계적인 기후 변화 탓에 점점 식생이 줄어가는 자연의 현실에 대해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가져 보세요.

관련 정보

면적 : 544m²
주요시설 : 물의 정원, 이벤트 정원, 야생화 분재원, 이색 정원
교목 : 아레카야자, 대만고무나무, 하와이무궁화 등 48주
관목 : 괴불나무, 백서향, 극락조화 등 104주
초화류 : 각시붓꽃, 갯기름나물, 골무풀 등 193종 14,403본

목록보기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페이지(습지센터 구역)에서 제공되는 콘텐츠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